청주시, 2011년 ‘1인1책 펴내기 운동’ 추진
시는 2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 10개월 동안 동주민센터(내덕1동, 내덕2동, 금천동, 용담명암산성동, 사직1동, 사창동, 운천신봉동, 분평동 등), 도서관(시립도서관, 상당도서관, 청주기적의도서관), 문화예술단체 등(청주예총, 흥덕문화의 집, 노인복지관, 다사리장애인야학) 20개소와 청원군 지역에서 1개소를 추천받아 총 21개소에서 책 펴내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일상의 살아가는 이야기의 흔적을 자신의 소중한 책으로 펴내고자 하는 시민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책을 쉽게 펴낼 수 있도록 지도강사로부터 출판 지도와 강의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청주시민과 청원군민이면 누구나 가족이야기, 자서전, 시, 수필, 소설, 일기·편지, 사진글, 향토사, 북아트 등 다양한 장르로 출판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출판 원고는 6월과 9월 2회에 걸쳐 접수받아 출판심의를 거쳐 출판비 일부(30만원 정도)를 지원하고 12월에 출판기념회와 책 전시회를 갖을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제4회 책 펴내기 운동에 1,153명이 참여하여 호응도가 높았으며, 청주 시민으로써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고 소중한 추억을 갖은 바 있다.
시 직지사업담당은 “금년에도 청주시 1인 1책 펴내기 운동에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운영사업과
직지사업담당
043-200-45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