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종합건설본부, 오는 2월부터 교량·터널 등 시설물 안전점검계획
교량 및 터널 등 시설물은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의거 관리기관이 주기적으로 정기점검, 정밀점검,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여야 하며, 점검결과를 토대로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방안을 강구하여 보완하여야 한다.
이에 종합건설본부는 관리중인 교량 및 터널(총 83개소)에 대하여 사업비 13억원을 들여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을 오는 2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점검대상으로 장수고가교 등 3개소는 정밀안전진단, 능해고가교 등 43개소는 정밀점검, 간석고가교 등 120개소는 정기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난 2010년도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용역결과 나타난 교량별 취약부에 대한 보수·보강공사도 동시에 실시할 예정으로, 총 51억원의 2011년도 예산을 들여 방축고가교 등 19개소 교량에 대하여 방호울타리 정비, 강박스 재도장 등의 보수 공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종합건설본부 관계자는 “올해도 시설물 안전진단을 통해 구조적 안정성, 구조물의 손상정도 및 결함의 원인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적절한 보수공사를 실시할 예정으로, 이러한 일련의 작업 중에는 다소 시민들의 불편이 예상되지만 시설물의 안전을 위한 조치이므로 시민 여러분들의 이해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 종합건설본부
도로관리부 도로시설관리팀 송창학
032-440-536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