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정보화사업에 중소기업 참여 확대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이수원)은 금년도 정보화사업 추진방향을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과 ‘기술력 있는 신규업체 참여유도’로 정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먼저, 중소기업만이 참여할 수 있는 40억 미만 사업을 20건 이상으로 확대하고, (‘10년 12건 43억원 → ’11년 20건 100억원), 대기업 참여가 가능한 40억 이상 사업의 경우에도 대-중소기업 컨소시엄을 우대한다.

다음으로, 특허청 정보화사업에 처음 참여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이 제안서를 충실히 작성할 수 있도록 특허업무 전반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특허청 내부시스템을 사용해 볼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신규 참여업체가 불리하게 평가받을 수 있는 기술평가 항목점수를 하향 조정하여, 신규업체와 기존업체가 공평한 조건에서 경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허청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01년도 정보화사업 종합설명회’를 오는 10일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 개최한다.

금년도 특허청의 정보화사업 규모는 총 305억원으로 이번 설명회에서 3세대 특허넷 구축사업, 특허넷 운영위탁사업 등 특허청이 계획하고 있는 24개 정보화사업의 발주일정과 사업내용이 자세하게 설명될 예정이다.

제대식 정보기획국장은 “설명회에서 제기된 중소기업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보화사업 시행과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허청 개요
특허청은 특허와 실용 신안, 디자인(의장) 및 상표에 관한 사무와 이에 대한 심사, 심판 사무를 수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 정보기획국, 고객협력국, 상표디자인심사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화학생명공학심사국, 전기전자심사국, 정보통신심사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특허심판원과 특허청서울사무소,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정보기획국
정보기획과
서기관 이동영
042-481-51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