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희망근로상품권 사용기한 6월 30일까지 연장
또 1만원짜리 상품권을 80%이상 사용한 경우에는 나머지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도 있도록 하였다.
희망근로상품권 가맹점도 오는 6월말까지 미환전상품권을 비롯해 이번 특별사용기간 내 받은 상품권은 우리은행에서 환전 할 수 있다.
지난 2년간 저소득 시민을 대상으로 한 희망근로 사업은 지역 영세상인 매출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임금의 일부(30%)를 희망근로 상품권으로 지급했으며, 신속한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상품권의 유통기한을 3개월로 정했다.
희망근로상품권 가맹점은 서울시내 총 8만8천여(87,905개)며 ▲대규모점포(대형마트, 백화점 등) ▲체인사업점포(직영점형, 프랜차이즈형) ▲기업형슈퍼(SSM) ▲유흥주점·단란주점 등 풍속저해 업종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서울시관계자는 금번 연장기간동안 희망근로상품권 소비자가, 연장사용기간을 놓치지 않도록 자치구와 연계하여 상인연합회, 시장번영회와 서울시 및 자치구 홈페이지, 전광판, 반상회보, 소식지 등에 홍보하고 희망근로 참여자와 상품권가맹점에게는 문자메시지서비스 등을 통해 개별 통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경쟁력강화본부
경제진흥관 박세중
02-3707-937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