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신묘년, 새해를 사로잡을 사랑스러운 토끼들이 무대로 뛰어 올랐다

- 영국판 어린이 영어 뮤지컬 ‘GUESS HOW MUCH I LOVE YOU’ 1월 5일 개막

뉴스 제공
EMK뮤지컬컴퍼니
2011-01-07 12:05
서울--(뉴스와이어)--총명함과 지혜로움을 상징하는 토끼의 해, 2011년이 시작된 지 채 몇 일이 되지 않은 요즘 가장 큰 화두는 ‘토끼’이다. 사회 각처에서 토끼들이 붐을 일으키고 있는 신묘년, 토끼들을 주인공으로 한 영국판 어린이 영어 뮤지컬 ‘GUESS HOW MUCH I LOVE YOU’가 1월 5일 원더스페이스 세모극장에서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

2010년 영국에서 시작된 뮤지컬 ‘GUESS HOW MUCH I LOVE YOU’의 원작 그림책은 1995년 출판되어1996년 미국 도서관협회(ALA) 주목할 어린이 책으로 선정되기도 하였고 영국, 미국, 프랑스, 독일, 일본 등 37개의 다른 언어로 출판되며 전 세계적으로 2,200만 부 이상이 판매되고 있는 스테디 셀러다.

이 사랑스러운 그림책은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영어문장으로 국내에서는 어린이 영어 교재로도 인기를 얻었고 ‘내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세요?’ 라는 제목으로 번역되어 교육브랜드 프뢰벨 인성교육시리즈에 포함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10년 5월 영국에서 첫 선을 보인 후, 라이선스 처음으로 한국에서 공연되는 이 작품은 엄마들이 관심을 갖는 영어 뮤지컬이라는 강점 외에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경쾌한 멜로디와 그림책을 그대로 옮긴 듯한 무대로 관객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이 책으로 영국 도서상 어린이 그림책 부문 대상을 받은 삽화가 아니타 제람(Anita Jeram)이 아이를 키우면서 느꼈던 애틋하고 따뜻한 분위기, 부드럽고 포근한 수채화의 느낌이 무대 디자인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또 뮤지컬 ‘GUESS HOW MUCH I LOVE YOU’는 영국에서 ‘어린이 공연계 대부’로 불리는 유명한 극 작가이자 연출가인 David Wood OBE(데이비드 우드, 대영제국 훈장 수훈자)가 연출을 맡고, 음악은 영국의 인기 어린이 TV시리즈 ‘The Gingerbread Man’을 탄생시킨 Peter Pontzen(피터 폰젠)이 맡았다. 안무는 너무나도 유명한 뮤지컬 ‘맘마미아’에서 10년 넘게 활동하며 웨스트엔드, 브로드웨이, 호주, 일본, 독일 그리고 네덜란드 데뷔공연 등에 참여한 Emma Clayton(에마 클라이튼)이 맡아 완성도 높은 어린이 뮤지컬을 탄생시켰다.

영국 현지 언론사들 역시 “어린 관객들뿐 아니라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매력적인 훌륭한 공연!”, “조명과 무대 효과를 비롯해 대화를 주고 받는 연기와 노래, 춤까지 어른과 아이를 집중시키기에 어느 하나 부족한 것이 없다.”며 공연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뮤지컬 ‘GUESS HOW MUCH I LOVE YOU’는 부제 ‘아빠! 사랑해요’에서 알 수 있듯이 가족의 사랑을 표현하는 특별한 공연이다. 아빠 토끼와 아기토끼가 주고받는 “Guess How Much I Love You?”라는 질문과 대답 속에 서로를 얼마나 사랑한다는 것을 더 큰 단위로 표현하려 노력한다.

한국 공연의 연출을 맡은 이광진 연출가는 “아빠 토끼와 아기 토끼가 놀며 나누는 짧은 대화 속에서 전해지는 깊은 감동이 공연을 관람하는 아이들과 어른들에게 전해지길 바란다. 탄탄한 스토리와 영국에서 제작한 멋진 무대, 배우들의 실감나는 연기가 어우러져 최고의 어린이 뮤지컬이 될 것” 이라고 전하며 공연 관람 후 돌아가는 길에 엄마 아빠와 아이가 함께 직접 노래를 불러보며 영어와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을 권했다.

무엇보다 이 영어 뮤지컬의 가장 큰 장점은 그 동안 아이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모르거나 마음을 표현하기 어려워했던 아빠들에게 해법을 찾아 준다는 점이다.

뮤지컬 ‘GUESS HOW MUCH I LOVE YOU’의 홍보대사 뮤지컬 배우 서범석은 “사실 평소에 아이와 함께 할 시간이 그리 많지 않았고 시간이 생길 때에도 무엇을 해야 할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았다. 작품 속에서 나누는 사랑스러운 대화를 통해 아이가 부모의 사랑을 온몸으로 체감하고 느끼게 될 특별한 공연이기에 아이에게 사랑을 전하고 싶은 아빠들에게 꼭 추천하고픈 공연이다. ‘아빠 사랑해요’ 라는 부제처럼, 아빠들이 아이들과 좀더 가까워 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아빠토끼와 아기토끼의 사랑스러운 여정을 소개하는 루시(해설자)역은 KBS ‘미녀들의 수다’에 출연했던 영국 미녀 애나벨 엠브로스(Annabelle Ambrose)가 맡았다. 초등학교 영어 교사 경력을 가진 애나벨은 EBS영어교육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이미 어린이들의 영어 선생님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해온 바 있다.

영국 출신의 귀여운 해설자 애나벨과 함께 해 더욱 관심이 쏠리는 어린이 영어 뮤지컬‘GUESS HOW MUCH I LOVE YOU’는 풀 영어버전과 한국어와 영어가 혼합된 버전 총 두 가지의 버전으로 제작되어 연령과 언어 수준에 따라 선택 관람이 가능하며, 따라 부르기 쉬운 리듬과 영어가사로 만들어 진 10여 곡의 노래를 해설자가 들려주는 이야기와 함께 관객들이 다같이 부르고 율동하며 즐길 수 있다.

공연은 24개월 이상부터 관람 가능하다. 토끼의 해를 맞아 토끼띠인 관람자들, 토끼가 그려진 의상·토끼 악세서리 착용 관람자들 할인 등 다양한 토끼관련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공연정보 및 할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guessonstag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6711-1400)

EMK뮤지컬컴퍼니 개요
㈜EMK뮤지컬컴퍼니는 뮤지컬 산업의 다양화와 세계화를 목표로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 뮤지컬이 성행하던 국내 뮤지컬 시장에 정통 유럽뮤지컬을 선보이며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뮤지컬 ‘모차르트!’를 시작으로 ‘엘라자벳’, ‘레베카’, ‘황태자 루돌프’에 이르기까지 관객과 언론의 극찬을 받으며 성공적인 흥행신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연락처

떼아뜨로 홍보팀
김현희 팀장
02-6391-63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