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외부 우수인재 영입 확대로 고급화·전문화된 행정서비스 기대
외부전문가로 채워질 자리는 규제개혁법무담당관실의 송무담당(계약직 가급), 예산담당관실 기금 및 재정운용(계약직 나급), 회계계약심사과의 복식부기(계약직 나급), 도로과 교통개선(계약직 나·다급)분야이다.
송무담당은 행정심판·행정소송 업무의 전문성 제고로 행정절차에 따른 시민들의 권리구제 및 전문화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변호사 등 법률전문가를, 예산담당관실 기금 및 자금운용 자리에는 전문성과 수익률 제고를 위해 회계사 등 재정운용전문가를 각각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2007년 도입된 복식부기 회계의 투명성과 전문성 확보, 자산관리를 위해 재무회계전문가를, 도로건설 시 주변 도로와의 교통연계성 등을 사전 검토하여 교통개선대책을 강구할 수 있도록 도로과에 교통전문가를 각각 채용함으로써 시민들의 교통 불편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 관계자는 “주요 보직에 외부 전문가를 확충함으로써 공직사회의 개방을 확대하고, 조직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보다 고급화·전문화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조직 전체에 새롭고 신선한 충격으로 작용하여 활력이 넘치는 조직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전문가가 꼭 필요한 분야는 외부 전문가의 문호를 더욱 넓혀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대구시에는 전체 직원의 3.7%에 해당하는 78명의 계약직이 근무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정책기획관실
조직관리담당 김진철
053-803-2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