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설날 대비 제수용 성수식품 합동 단속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우리민족 고유명절인 설날을 대비하여 시민들이 많이 찾는 제수용 선물용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대상으로 위생관리를 강화하여 시민들에게 안전한 먹을거리를 공급코자 1월 11일부터 21일까지 합동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단속은 시, 특별사법경찰팀, 구·군, 대구식약청,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특별지도단속반 6개반 23명을 편성하여 설 성수식품 제조·가공업소 및 제사음식 인터넷 판매업소, 중소규모할인마트, 전통시장, 기타 귀성객 밀집 다중이용음식점 역·등 위생취약시설 내 식품취급업소 등에 대하여 단속을 실시한다.

중점지도 점검 사항은 무신고 제조행위, 유통기한 위·변조 및 유통기한 경과식품 판매행위, 원재료 등 사용원료의 적정여부, 허위·과대표시·광고, 위반행위, 기타 식품의 위생적 취급여부 등에 대하여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또한 유통되는 설 성수식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설 명절에 많이 유통되는 성수식품인 농산물, 다류, 한과류, 벌꿀, 인삼제품 등 100건 정도에 대하여 수거를 하여 잔류농약 등 위반여부를 대구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의뢰를 실시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관계자는 “이번 단속결과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식품위생법에 따라 영업정지 등 강력한 행정처분과 형사고발 등 조치를 하고, 타시도 위반제품에 대하여는 해당기관에 신속하게 통보하여 행정처분을 의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식품안전과
식품안전담당 정한호
053-803-34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