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들이 직접 뽑은 2010년 최고의 뮤지컬 ‘모차르트!’

-최고의 작품대상, 뮤지컬작품상, 다시 보고 싶은 공연작품상, 뮤지컬 남우주연상 4관왕

뉴스 제공
EMK뮤지컬컴퍼니
2011-01-09 11:10
서울--(뉴스와이어)--지난 1월 7일 국내최대의 티켓예매사이트 인터파크에서 관객들을 대상으로 최고의 티켓파워를 보여준 작품과 배우를 선정하는 ‘2010 골든티켓어워즈’를 실시한 결과 뮤지컬’모차르트!’가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관객들이 뽑은 최고의 작품으로 등극했다.

㈜EMK뮤지컬컴퍼니(대표 엄홍현)가 제작한 뮤지컬 ‘모차르트!’는 2010년 1월 세종문화회관에서 초연되며 뮤지컬계에 유럽뮤지컬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연일 화제를 모았었다. 거기에 임태경, 박건형, 박은태, 김준수 등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모차르트들과 서범석, 배해선, 민영기, 신영숙, 정선아 등 한자리에서 만나보기 힘든 배우들을 한자리에 모아 더 큰 관심을 받아왔다.

뮤지컬 ‘모차르트!’는 화려한 캐스팅과 더불어 세계적인 극작가 미하엘 쿤체와 그래미 수상에 빛나는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의 작품으로 유럽 음악의 웅장함과 화려한 선율을 자랑하며, 천재 모차르트를 록스타의 모습으로 재해석하여 관객들에게 친숙하게 다가서는데 성공했다. 2010년 더 뮤지컬 어워즈 4관왕, 2010년 한국뮤지컬대상 4관왕을 기록한 바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공연장인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뮤지컬콘서트를 가지며 뮤지컬 콘서트 사상 최대규모의 관객을 동원하기도 하였다.

특히 ‘모차르트!’로 뮤지컬 무대에 데뷔한 김준수는 3000석 규모의 세종문화회관에서 유료점유율 100%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아이돌가수를 넘어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뮤지컬 배우로서 재발견 되었다. 자신에게 꼭 맞는 캐릭터를 만나 단순한 스타파워를 넘어 실력을 인정받아 각종 뮤지컬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었으며, 이번 골든 티켓어워즈 티켓파워상 부분에서 뮤지컬 남우주연상을 차지하였다.

‘2010 골든티켓어워즈’에서 ‘모차르트!’는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빌리엘리어트’, ‘미스사이공’, ‘맘마미아’, ‘아이다’등 내로라하는 최고의 뮤지컬들과 경쟁하여 최고의 작품으로 올라섰다. 특히 이번 결과는 티켓예매사이트에서 티켓판매점수와 예매랭킹점수 그리고 관객들의 투표점수를 더해 한해 동안 관객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작품을 선정한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

관객들이 뽑은 다시 보고 싶은 작품 1위로 선정되기도 한 뮤지컬 ‘모차르트!’는 더욱 업그레이드 된 모스으로 2011년 5월 24일부터 7월 3일까지 성남아트센터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EMK뮤지컬컴퍼니 개요
㈜EMK뮤지컬컴퍼니는 뮤지컬 산업의 다양화와 세계화를 목표로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 뮤지컬이 성행하던 국내 뮤지컬 시장에 정통 유럽뮤지컬을 선보이며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뮤지컬 ‘모차르트!’를 시작으로 ‘엘라자벳’, ‘레베카’, ‘황태자 루돌프’에 이르기까지 관객과 언론의 극찬을 받으며 성공적인 흥행신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연락처

떼아뜨로 홍보팀
김현희 팀장
02-6391-63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