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한인상공인회, 교민위한 무료 의료봉사 실시

뉴스 제공
아세안투데이
2011-01-09 11:11
비엔티안--(뉴스와이어)--라오스 상공인단체인 재라오스한인상공회(회장 배중순)는 라오스에 거주하는 교민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비엔티안 코스모호텔에서 실시하는 의료봉사 단체는 ‘사바이디’와 ‘한국의대 봉사클럽’의 회원들로 구성되었다. 순천향의대 강남성심병원 우지영 부교수를 비롯해 6명의 전문의와 경희대 의대 재학생 5명 등 총 12명이 봉사활동에 참가하며 일반외과와 진단방사선과, 흉부외과, 산부인과, 일반진료 등 과목별로 나뉘어 진료하게 된다.

라오스 의료 봉사활동을 주관하는 재라오스 상공인회 최지호 총무는 “특별한 질병과 특이사항이 있는 교민은 사전에 미리 연락하면 그에 적합한 의료장비나 약품을 미리 준비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특이 질병 보유자는 상공인회 관계자나 또는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미리 연락을 취한 후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의 세부 진료내용과 참가하는 의료진은 아래와 같다.

- 한국의료봉사회 명단
순천향의대 강남성심병원 진단방사선과 우지영 부교수/ 안산 우성여성병원 산부인과 이원식 과장/ 중앙대학교 용산병원 흉부외과 최주원 조교수/ 대전응급의료정보센터 김승환 전문의/ 분당제생병원 산부인과 이수윤 과장/ 일반외과 김환수 전문의/ 경희대학교 의료원 편승연 선생 외 의대 재학생 5명

▲ 일반외과 진료 : 외과 분야 전반에 대한 상담, 가벼운 외상 및 각종 질환에 대한 상담. ▲ 진단방사선과 진료 : 복부초음파, 유방초음파, 갑상선초음파, 혈관초음파 등. ▲ 흉부외과 진료 : 심혈관 질환(심근경색, 협심증, 뇌혈관 질환, 정맥류 등)에 대한 진단 및 상담, 심장 초음파 검사를 실시하여 심장질환에 대한 진단 및 처방. ▲ 산부인과 진료 : 복부 초음파를 이용하여 부인과 질환에 대한 진단, 자궁경부암 검사를 실시하여 부인 암 중 가장 빈도가 높은 자궁경부암의 예방 및 조기 치료를 돕도록 함, 결과는 한국에 귀국 후 통보, 피임, 성병, 질염 상담 ▲ 일반진료 : 이외의 과목에 해당되는 경우 본 팀이 확보하고 있는 진단 기구를 이용하여 소변검사, 반 혈액검사, 이경검사, 심전도 검사 등을 실시하여 진단 및 처방. ( 문의전화 : 재라오스 한인상공인회 최지호 총무 020-251-3322 홈페이지 www.kcclao.co.kr)

(이 자료는 은둔의 땅 라오스 현지소식 및 각종 사업과 관련된 정보를 한국에 알리는 라오코리아타임즈가 코리아뉴스와이어를 통하여 발표하는 보도자료 형식의 기사입니다.)

아세안투데이 개요
아세안투데이는 ‘아세안(ASEAN)’ 국가에 기자가 상주하며 현지 소식을 빠르게 공급하는 인터넷신문으로,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뉴스를 생산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seantoday.kr

연락처

라오코리아 편집국 라오스
856-20-6565-278
070-7417-52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