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홍콩 국제라이센싱쇼 2011 참가 지원

- 아시아 최대 캐릭터 관련상품 전문마켓으로 부스 및 홍보 지원

- 신년 첫 마케팅 지원 행사에 서울 소재 8개 문화콘텐츠 업체 참가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1-01-09 13:37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의 문화콘텐츠 전문 지원기관인 서울특별시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는 국산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캐릭터상품 시장 개척을 위해 2011년 1월 10일(월)부터 12일(수)까지 홍콩에서 열리는 <홍콩 국제라이센싱쇼 2011>에 국내 8개 업체와 함께 참가한다고 밝혔다. 또한 행사에는 서울시 상징 캐릭터인 해치 및 관련 상품도 진열되어 홍보될 예정이다. <문의 : 만화캐릭터팀 3455-8318>

올해로 8회째를 맞는 <홍콩 국제라이센싱쇼>는 홍콩의 지적재산권 보호법,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 및 탄탄한 유통 네트워크 등으로 인해 아시아 라이센싱 산업의 허브이자 중국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최적의 관문으로 인정받고 있다. 게다가 매년 1월 초에 열려 당해년도의 세계 캐릭터 시장에 대한 전망을 가늠해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최근 아시아 최대의 캐릭터 관련 상품 마켓으로 급부상한 <홍콩 국제라이센싱쇼>에는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캐릭터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아트&디자인, 엔터테인먼트, 패션,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등 전 분야에 걸쳐 300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들과 저작권자 및 전문 바이어들이 참가한다.

특히 작년부터 같은 시기에 완구, 게임, 유아용품, 문구 박람회 등의 행사가 통합되어 개최됨으로써 캐릭터를 활용한 여러 부문에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작년에 열린 행사에는 100여 개가 넘는 국가에서 140여 전시업체 및 13,000명 이상의 바이어와 관람객들이 참가하였으며,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의 지원으로 행사에 참여했던 업체 모두가 실적을 거둘 정도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에 참가하는 업체는 빼꼼, 믹스마스터, 마시마로 등과 같이 잘 알려진 캐릭터뿐만 아니라 브루미즈, 볼츠 & 블립 등과 같이 최근 등장한 신생 캐릭터들도 포함되었다.

행사기간 중에 참가 업체들은 현장에서의 자사의 캐릭터 및 관련 상품 홍보를 위해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 마련한 홍보부스 및 홍보물, 통역인력 등의 지원을 받아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는 한편 올해 캐릭터 관련 전망을 파악하는 등 현지에서의 마케팅 활동을 추진한다. 또한 서울시의 상징인 해치 캐릭터와 관련 상품들을 홍보하고 비즈니스 미팅도 진행될 예정이다.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2008년부터 국산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캐릭터피규어 제작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센터 내에 최신의 디지털조형시스템을 갖춘 캐릭터원형제작실을 마련하여 운영함으로써 국산 캐릭터의 활용도를 높여가고 있는 한편, 2009년부터 국산 캐릭터산업의 활성화와 신규 시장 개척을 위해 캐릭터마케팅 지원사업도 병행해 나가고 있다.

작년에 이어 이 행사에 두 번째 참가 지원을 진행하는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관계자는 “작년 초 행사에 참가했던 국내 업체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고 <홍콩 국제라이센싱쇼>가 아시아, 특히 중국 본토 진출의 관문이 되는 마켓인 만큼 국산 캐릭터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 업체들이 아시아에서 새로운 유통 활로를 모색하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참가 업체들의 지원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 행사 개요
행사명 : <홍콩 국제라이센싱쇼 2011 (Hong Kong International Licensing Show 2011)>
기 간 : 2011.1.10(월) ~ 1.12(수)
장 소 : 홍콩종합전시장(Hongkong Convention & Exhibition Center)
주 최 : 홍콩무역발전국
성 격 : 아시아 최대의 캐릭터 관련 상품 마켓으로 전 분야에 걸친 세계적 저작권 및 브랜드들과 전문 바이어들이 참가
홈페이지 : http://www.ani.seoul.kr
문 의 : 02-3455-8318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SBA 만화캐릭터팀
임주혜
02-3455-8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