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리워드 프로그램 선호 핵심 요인은 ‘포인트 적립률’

서울--(뉴스와이어)--비자가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국내 카드고객의 63%는 무엇보다도 현금성 혜택을 원하고 있으며, 신용카드 가입시 할인 및 리워드 프로그램 등 실질적인 혜택을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드사가 제공하는 기존의 리워드 프로그램 중 특정 프로그램을 선호하는 주된 이유로 응답자들은 높은 포인트 적립률(48%)을 꼽았으며, 보너스 포인트 적립 여부(22%) 및 캐시백 비율(19%)이 차례로 뒤를 이었다.

카드소지자가 리워드 관련 정보 수신을 위해 가장 선호하는 방법은 이메일(47%)로, 월별 명세서(34%)가 뒤를 이었다. 홍보용 DM(7%)이나 전화 안내(2%) 등 직접적인 마케팅 활동에 대해서는 거부감을 나타냈으며, 휴대폰 문자 메세지를 통한 정보 업데이트를 선호하는 비율도 카드 소지자 10명 중 1명으로 나타났다.

카드발급사가 리워드 프로그램 관련 정보 안내를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해서는 설문 응답자의 40% 이상이 불만족을 표시했다. 특히, 카드소지자들은 포인트 사용 유효 기한 및 누적 마일리지 포인트 사용 방법에 대해 사전 적절한 시기에 안내 받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자 코리아의 제임스 딕슨(James Dixon) 사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선진화된 지불결제 카드 시장 중 하나로, 카드발급사의 참신하고 소비자 친화적인 리워드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카드소지자들의 기대가 매우 높은 편이다. 앞으로도 비자 코리아는 카드발급사의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은 물론 카드고객과의 관계 강화를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18세 이상 59세 이하의 국내 카드이용 고객 8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설문대상에 고소득자 200명이 포함됐다.

비자코리아 개요
비자는 세계 최대의 전자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결제처리 서비스와 지불결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비자(Visa), 비자 일렉트론(Visa Electron), 인터링크(Interlink), 플러스(PLUS) 브랜드로 제공되는 소비자용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 그리고 상용 카드를 포함합니다. 비자는 전세계에서 탁월한 통용성을 자랑합니다. 또한, 세계 최대의 ATM 네트워크인 비자/플러스 (Visa/Plus)는 전세계 170개국 이상에서 현지 통화로 현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자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visakorea.co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visakorea.com

연락처

비자코리아
김지영 과장
311-1849

에델만코리아
표정은
2022-82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