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무요원, 2011년 첫 봉사활동 지역아동센터아동들과 함께 해
새해 첫 봉사활동을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이국재 센터장)는 1월 8일에 보건복지분야 직무교육을 수료한 사회복무요원으로 구성된 자원봉사 동아리 가온누리 회원 20여명과 함께 대전 동구 천동에 위치한 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1월 정기봉사활동을 하였다.
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 이창희 원장은 “아이들이 꿈을 표현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더욱 의미있었고, 지속적으로 방문해 주니 더욱 감사하다”고 하였다.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이국재 센터장은 "2011년도에도 더욱 열심히 봉사활동을 하고자 대전, 충남, 충북에서 참여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따뜻한 사랑이 앞으로도 지속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가온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회복무요원이란 2008년 사회복무제도가 시행되면서 군복무를 사회서비스 분야에서 하는 공익근무요원을 말하며, 가온누리는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요원들이 세상의 중심이 되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순우리말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21세기 지식기반 인재경영의 핵심분야인 교육훈련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교육전문기관으로, 보건복지관련 공무원 및 종사자의 전문성향상과 대국민 서비스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이다.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전영주
042-257-329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