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창업보육센터, 2005년도 중소기업청 BI확장건립지원사업 선정

구미--(뉴스와이어)--금오공과대학교 창업보육센터(소장 김영식)가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2005년도 중소기업청 BI확장건립지원사업’ 대상에 선정됐다.

‘BI확장건립지원사업’은 정부가 대학 내 창업보육센터의 확장건립비 및 운영비를 지원하여 창업활성화 및 창업보육 성공률을 제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는 기존의 창업보육센터가 제한적 기능에 머물러온 소극적 기능에서 벗어나 보육실 규모를 재정자립이 가능한 수준인 3,300㎡이상으로 확장하여 기술창업 활성화 기반 조성에 기여하게 된다.

대구·경북지역 대학으로는 유일하게 이번 지원사업 대상에 선정 된 금오공대는 BI확장건립 지원사업에 필요한 사업 예산을 중소기업청과 구미시로부터 각각 15억원과 2억원을 확보하게 됐다.

국고보조금 15억원과 자체대응투자 18억원(현금 8억원, 현물10억원) 등 총 33억원의 예산이 소요되는 이번사업은 기존 시설의 개보수 및 신축을 포함한 3,500㎡의 보육실 확장을 실시하게 된다. 창업보육센터의 BI확장건립 사업이 완료되면 입주기업 모집을 통해 본격적인 창업지원사업에 돌입하게 된다.

김영식 금오공대 창업보육센터 소장은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유치되면 50여 중소 기업체에 입주 혜택이 주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가동률 80% 이상의 활발한 보육사업을 추진한 경우 센터 재정 자립은 물론 산학협력단의 수익창출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한편, 금오공대는 보육실 확장에 따른 단계별 보육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보다 우수한 중소벤처기업을 다량 육성할 수 있게 됨으로써 향후 국가산업 발전 및 지역 벤처기업 육성 핵심리더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kumoh.ac.kr

연락처

이 은 주 054)478 -69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