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기초생활수급자 중·고교신입생 교복구입비 지원
기초생활수급자 중·고교 새내기 교복지원 사업은 타법에 의하여 지원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동복기준으로 기초수급대상자 중·고교 신입생 5,300명을 대상으로 교복비의 80%를 지원(1인기준 200천원씩) 하고자 1,060백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였다.
최근 갈수록 어려워지는 경제 여건속에서 기초수급자 중·고교 신입생에 대한 교복비 지원사업이 생활이 어려운 기초수급가정의 목돈 지출에 대한 한시름 걱정을 놓을 수 있어서 호응이 매우 좋은 것으로 분석 평가되고 있다.
전라북도에서는 “중·고교생 학교배정 및 등록완료 등의 확인 절차를 거쳐 기초수급자에 대한 중·고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으로 이들의 학업성취감을 고취시키고, 조금이나마 저소득층가정의 경제적 도움 마련의 기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밝혔다.
기초수급자 중·고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은 해당 시·군청 및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복지365돌보미 콜센터(1577-0365)나 해당 시·군청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사회복지과
생활보장담당 오영미
063-280-4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