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28일까지 사회복지·교육 등 다양한 분야 공익·참신한 시책 접수
공모 대상 프로그램은 도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공익성과 참신성이 있는 프로그램으로 사회복지, 전문봉사, 공익봉사, 교육 및 상담, 도정시책 관련 등으로 다양하다.
다만 동일한 사업으로 사업비 일부 또는 전부를 타 행정기관으로부터 지원받는 사업, 여행성사업, 생활비·상금 등 현금성 지원사업, 인건비·출장비 등 경상경비 위주사업, 행사·총회 등 단체 내부사업이나 낭비성 사업 등은 제외된다.
응모 가능단체는 전남도에 비영리민간단체로 등록한 자원봉사단체여야 한다.
접수 마감은 오는 28일이고 신청서는 전남도 홈페이지(www.jeonnam.go.kr)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도청 종합민원실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우편접수는 28일 도착분까지 유효하다.
전남도는 소정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프로그램에 대해 3월중 단체당 300만∼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최영열 전남도 종합민원실장은 “훈훈하고 살기 좋은 전남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시책이 필요하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도내 자원봉사 활동의 질적 향상과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우수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많이 발굴돼 자원봉사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종합민원실
061-286-23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