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스타K 정슬기,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과 합격

- 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전공에서 “학업성취와 스타기본기 다질 것”

- 대학교 진학과 동시에 세번째 싱글 ‘어떻게 한번을 안 마주치니’ 발표

2011-01-11 09:57
천안--(뉴스와이어)--최근 바쁜 일정과 학업을 병행하는 연예인들 사이에서 학업과 연예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교에 진학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는 2011학년도 1차 모집에서 문화콘텐츠학부 방송연예전공에 슈퍼스타K의 디바 정슬기양이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정슬기양은 케이블 사상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한 인기프로그램 슈퍼스타K에서 보여준 뛰어난 가창력을 인정받아 스타메이커 조PD와 최고의 프로듀서 라이머에게 발탁되어 2010년 ‘보란듯이’를 발표한 이후 정식 데뷔한 디지털싱글 ‘결국제자리’ 와 연이어 발표한‘주변인’으로 많은 관심을 받으며 가수로서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그리고 최근 그녀의 세번째 싱글 ‘어떻게 한번을 안 마주치니’의 발표와 함께 2011년에 신설되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전공에 지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게 되었다.

정슬기양은 글로벌사이버대학교에 지원하게 된 동기로 “가수로서의 바쁜 일정과 대학교 공부를 병행하기위해서 대부분의 수업이 사이버상에서 진행되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전공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전공은 차세대 한류스타를 키우고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글로벌한 방송연예인 양성을 목표로 올해 신설된 학과이다. 이 학과를 맡고 있는 천범주교수는 정슬기양의 입학을 매우 환영하며 정슬기양이 향후 새로운 한류스타로 성장할 수 있게 학업지도와 배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현재도 많은 연예인들이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전공에 입학의사를 밝히고 있다고 전했다.

정슬기가 지원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www.global.ac.kr)는 원격교육기관으로서는 유일하게 방송연예전공을 개설한 사이버대학으로, 작년 신입생모집률 97%로 4년제 사이버대학교에서 3위를 기록한 놀라운 성과에도 불구하고 2011학년도 신,편입학 모집에서 전교생 모두에게 4년간 50% 장학금 지원을 결정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는 사이버대학이다.

특히, 연예인과 스타지망생, 대중연예산업 종사자의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방송연예전공은 글로벌 방송연예 엔터테인먼트 교육을 표방하며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현업에서 활동 중인 전문교수진들이 산업, 연기, 음악, 예능 4개의 트랙으로 연예인으로써의 기본기와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형 커리큘럼 구성, 부설아카데미를 통한 지원 등 자신들의 꿈을 이루고자 정신없이 달려온 스타지망생들에겐 아주 적합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국내외 연관 업체들과의 협력체계를 통하여 졸업 전부터 학생들의 방송연예산업계로의 진출에도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고 유능한 문화인재들을 세계 속에 전파시키는 新한류 비젼을 수립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개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개교한 4년제 고등교육법 인가 사이버대학교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뇌 교육 특성화 대학으로 유명하다.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수의 대학들과 학점 교류를 잇따라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교육 편성은 △통합심리치료대학: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뇌교육대학: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글로벌문화예술대학: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글로벌K문화(연계전공) △동양학대학: 동양학과 △사회복지학부 △스포츠건강학부 △실용경영학부 △AI미래융합학부 등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단과대학 및 학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lobal.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