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야채 키즈(kids), 식약청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획득

뉴스 제공
hy
2011-01-11 09:58
서울--(뉴스와이어)--한국야쿠르트 ‘100% 유기야채 하루야채 키즈’(100ml)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으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제’는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어린이 기호식품의 생산·판매를 위해 식약청이 지난해 5월 마련한 기준이며, ‘안전’ ‘영양’ ‘식품첨가물 사용’ 등의 평가 기준에 따라 품질인증이 이뤄진다.

인증을 받은 제품은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특별법’에서 정하고 있는 인증마크를 2년 동안 표시할 수 있다. 식약청에 따르면 지금까지 국내 16개 제조회사 28개 품목이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00% 유기야채 하루야채 키즈’는 어린이 성장 균형을 위한 유기농 과채음료로 일체의 인공첨가물을 넣지 않고 야채 8종과 과일 4종만을 함유한 제품이다. 또한 어린이가 좋아하는 ‘뽀로로’ 캐릭터를 사용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야채음료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 하였다.

이 제품은 야채 섭취가 부족하다는 것은 알지만 맛 때문에 먹기 어려웠던 아이,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식품에 길들여져 소아비만이 염려되는 아이, 편식으로 음식물을 골고루 섭취하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효과적이다.

한국야쿠르트는 그동안 하루야채와 유제품 전 품목에서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을 받는 등 안전한 제품 생산에 힘써왔다. 한국야쿠르트 정길연 마케팅 부문장은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fredit.co.kr

연락처

한국야쿠르트
최동일 팀장
02-3449-64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