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11일 순천향대 천안병원 차세대 응급실 개소식
응급의료체계 선진화의 일환으로 지난 2010년부터 추진한 순천향대 천안병원 차세대 응급실 개소식이 보건복지부 최원영 차관과 충남도 조소연 보건복지국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일 순천향대 천안병원 암센터에서 열렸다.
오늘 개소식으로 지난 해 12월 정례회에서 문화복지위원회 소속 위원들이 입법 발의한 ‘충청남도 지역응급의료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와 ‘충청남도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조례’ 2건이 의결됨에 따라 도의회와 집행부가 공동노력으로 도민들의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장애손상률 최소화 등 충남도 응급의료수준을 향상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순천향대 천안병원은 보건복지부 주관의 선진 응급의료체계 개발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응급의료기금 10억원을 지원받아 소아전용 응급외래 진료실, 소생실, 외상환자 수술 처치실, 격리실 등을 설치하여 소아과 전문의 24시간 진료 및 성인과 소아의 독립적인 진료공간을 확보하게 되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순천향대 응급실이 소아전문 응급센터로 전문화하게 됨에 따라 충남 지역에서도 선진국 수준의 응급의료 서비스로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충남도에는 지역응급의료센터 4개소, 지역응급의료기관이 15개소로 총 19개소의 응급의료기관이 있으며 취약지역 응급실 3개소를 운영 중에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식의약안전과
의약담당 조윤상
042-606-57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