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1월 11일자 과장급 인사 실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지난 1월 1일자 국장급 인사에 이어 공로 연수, 교육파견 등 인사요인에 따라 과장급 34명에 대한 인사를 1월 11자로 실시하였다.

인사내역 - 34명
직무대리 발탁 및 지정 : 10명 (행정7, 기술3)
전보 및 파견 : 16명 (행정10, 기술6)
인사교류(전출·입) : 4명 (행정1, 기술3)
공로연수 파견 : 4명 (행정3, 기술1)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종합상황실 기능을 강화하기 위하여 4급 2명, 5급 1명, 6급 1명 등 총 4명을 보강하여 본격적인 가동체제를 마련하였으며, 첨복단지 및 국가산단 조성, 신공항 건설 등 대형 국책프로젝트의 가시적인 성과를 위하여 조직안정과 업무연속성 유지에 중점을 두고 전보인사는 최소화하여 적재적소에 배치하였다.

과장급 직무대리는 업무능력과 일 중심의 발탁인사를 원칙으로 하고, 이를 위해 실·국장으로 구성한 ‘역량평가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적격성 심사를 거쳐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업무맞춤형인사를 실시하였다.

특히 중구 부구청장 요원으로 자리를 옮긴 박창대 문화예술회관장 직위를 지역문화예술발전을 위하여 개방형으로 지정키로 하고, 개방형직위 지정 및 공모 등 관련 절차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추진하기로 하였다.

또한 여성공무원의 권익신장 및 인사우대를 위하여 여성공무원에 대한 조기 발탁 기조를 한층 강화하여 이순자 지방행정사무관을 시민봉사과장으로 발탁하였다.

이번 인사에서도 교통, 경제, 기술분야 시민 접점부서에서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묵묵히 일해 온 업무 역량이 뛰어난 근무자들을 과감히 발탁함으로써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 조성과 공직사회에 지속적인 변화의 바람을 불어 넣었다.

공로연수, 명예퇴직 등에 따른 일선부서의 결원을 우선충원 정비하고, 시와 구·군간 인사교류 활성화를 통한 원활한 협력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4급 4명에 대한 인사교류도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이번 인사에 이어 1월중에 5급에 대한 인사를 실시하고, 6급이하 실무직 정기인사는 조직개편시기를 고려하여 2~3월 중에 실시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총무인력과
인사담당 김주한
053-803-27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