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올림픽 특집 페이지 오픈
특히 이번 올림픽 기간 동안 국내에서 발간되는 5개 스포츠지에 게재되는 올림픽 관련 뉴스는 국내 포털 사이트로는 유일하게 파란에서만 검색이 가능하여, 네티즌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 다양한 올림픽 뉴스는 파란에서 한번에!
- 파란, 국내 5개 스포츠 신문 모두와 온라인 뉴스 콘텐츠 공급 계약 체결
국내 5개 스포츠지 (일간 스포츠, 스포츠 서울, 스포츠조선, 스포츠투데이, 굿데이)에 게재되는 올림픽 관련 모든 뉴스는 국내 포털로는 유일하게 파란에서만 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각 스포츠지의 홈페이지를 통해 올림픽 관련 기사를 검색하여도, 스포츠 신문사와 파란이 링크가 되어 자동으로 파란으로 이동한다. 즉, 스포츠지 홈페이지를 이용했다 하더라도 결국엔 파란을 통한 기사 검색이 되므로, 올림픽 관련 기사는 모두 파란에서 보게 되는 셈이다.
파란은 얼마전 국내 5개 스포츠 신문과 온라인 뉴스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올림픽 특집 페이지를 통하여 다른 포털과 더욱 차별화된 사이트를 구성할 예정이라고 파란의 기획조정실 이대호 과장은 밝혔다.
◇ 올림픽 기간 네티즌은 파란으로 모여라!
- 올림픽 관련 다양한 커뮤니티 개설 및 푸짐한 경품이 걸린 올림픽 이벤트 마련
파란의 올림픽 특집 페이지는 1. 올림픽 뉴스, 2. 올림픽 포토, 3. 올림픽 네티즌, 4. 경기 일정, 5. 이벤트 등의 코너로 구성된다.
1. 뉴스 코너에서는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올림픽 관련 속보와 경기 결과 등을 볼 수 있으며, 2. 올림
픽 포토에서는 올림픽 기간 중 카메라에 잡힌 감동의 순간을 비롯 재미난 사진 등이 올라갈 계획이다.
3. 올림픽 네티즌 코너에는 올림픽에 관심이 많은 네티즌들을 위하여 자사 블로그 및 클럽과 연계한 다양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또한 네티즌들이 자유롭게 자신들의 의견을 피력할 수 있는 한줄 논평과 집중 토크 코너, 올림픽 특집 아바타 꾸미기와 만화 등이 개설되어 하나의 사이트내에서 올림픽을 여러모로 즐길 수 있게 했다.
5. 이벤트 코너에서는 올림픽 기간 중 파란에서 활동하는 열혈 네티즌들을 위하여 푸짐한 경품이 걸린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첫째, 8월 5일부터 8월 31일까지 실시되는‘파란 뉴스에 숨은 행운의 파란 알을 깨뜨리자’는 파란에서 제공하는 올림픽 뉴스 검색 도중 각 뉴스마다 숨어 있는 파란 알을 발견, 클릭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하여 뉴비틀 코스탈(4명)과 노트북, 디지털 카메라, MP3 아이리버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둘째, 8월9일부터 8월 29일까지 열리는 '아테네에서 독일까지 파란 응원을 일으키자' 이벤트에서는 네티즌들이 직접 올린 올림픽 응원 사진 중 최고의 사진을 뽑아 2006년 독일 월드컵 축구 관람 여행권을, 그 외 100명에게는 골 머니 축하금을 지급한다. 독일 축구 관람 여행권을 받을 네티즌들의 수는 이번 올림픽 기간 중 한국 축구팀이 넣은 골 수에 의해 결정, 골머니 축하금은 골 수에 만원을 곱한 금액만큼을 지급할 예정이라 올림픽 축구 경기에 더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파란, 올림픽 특집 페이지 개설을 통해 본격적인 회원 확보 노려
올해 안에 순 방문자수를 기준으로 국내 포털 업체 5위권 내 진입, 2006년 시장 1위라는 목표를 세우고 있는 파란은, 특히 이번 아테네 올림픽을 호재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파란의 기획조정팀 이대호 과장은 “파란의 올림픽 특집 페이지는 국내 최초로 5대 스포츠지에 게재되는 올림픽 뉴스가 오직 파란에서만 검색이 가능하게 된 만큼, 기존 포털과 확연히 차별화된 것" 이라고 말하고, " 이번 2004 아테네 올림픽을 기회로 본격적인 회원 확대는 물론 높은 인지도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웹사이트: http://www.kth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