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청사 에너지 사용 전년대비 20% 절감

대구--(뉴스와이어)--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김인환)에서는 “저탄소 녹색성장” 실현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2010년 ‘청사 에너지절감 운동’을 추진하여 에너지 54.9toe와 온실가스 117tCO2 감축으로 에너지사용량 20%를 절감하였다.

이를 위해 지난 한 해 동안 전사적으로 에너지절약 실천을 위해 냉·난방 온도조정(난방 18℃, 냉방 28℃), 개별 냉·난방기 사용금지, 내복 입기, 에너지사용량 표시 등을 실행하였으며, 특히 여름철 에너지절약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인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캠페인’ 운동에 참여하여 30,000kWh의 전기를 절약하여 지역 에너지빈곤층에 연탄 421장을 후원하였다.

또한, 지역민의 동참을 이끌기 위해 “폐휴대폰 모으기”, “녹색생활 실천의 날”, 대중교통 이용홍보 등 다양한 에너지절감 운동을 전개하여 지역에서 에너지절감 운동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였다.

공사에서는 향후 지속적인 에너지절약 실천을 위해 시민참여와 에너지 절약사업 등을 발굴, 추진하여 에너지절약 운동을 통한 경영개선과 낭비요소 제거 및 저탄소 녹색성장 실현 등 녹색기업 이미지 확립에 적극 노력 할 것이다.

대구도시철도공사 개요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신속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편익도모와 복리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tro.or.kr

연락처

대구도시철도공사 환경관리부
담당자 최홍문
053-640-23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