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10 사회단체보조금 정산·평가 위원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11일 오후 2시 도청 대회의실에서 위원장(김기식 기획관리실장)과 시민단체 전문가, 대학교수,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남도 사회단체보조금 정산·평가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에는 고려대학교 박종찬 교수, 도정평가위원인 유제협 위원 등 13명이 참석하여 충청남도 여성단체협의회 육성 및 운영 등 128건에 대하여 심의를 실시하였다.

이 자리에서 김기식 위원장은 “금번에 심의하는 사회단체보조금 정산·평가위원회는 ’11년도 지원사업 반영을 위하여 실시하는 위원회인 만큼 더욱 더 알차게 진행되어 사회단체보조금이 건전한 사회발전을 위하여 꼭 필요한 곳에 사용 될 수 있도록 꼼꼼히 검토해 달라”고 주문하였다.

특히 이 자리에서 ▲청양대학의 김나희 위원은 충남여성포럼의 “농촌여성의 권익찾기 토론회”와 (사)충남향토연구회의 “역사유적 및 도정사료 조사자료집 발간”의 확대를 ▲천안 시민포럼의 류지헌 위원은 충남지구청년회의소의 “3.1절 기념봉화제”와 “도민화합을 위한 음악회”의 하향조정과, 충남지구 JC특우회의 제20차 우정의날 행사의 사업 축소를 ▲윤석환 청양대 교수는 지원사업을 사회복지, 시민의식 확충, 문화진흥 등 사업 성격별 그룹화 지원을 요구하기도 했다.

충남도 관계자는 “앞으로 사회단체 보조금을 행정지원에 의존하는 소극적 사회단체운영에서 탈피해 단체의 설립목적에 맞는 적극적인 민간 자율운동으로 전개할 수 있도록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의 발전적 방향을 모색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새마을회계과
새마을담당 김동환
042-251-29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