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트친환경농업기술, 세계최초 저비용 보급형 식물공장 벤처기업인증 획득

구미--(뉴스와이어)--경북 구미시 소재 카스트친환경농업기술(대표:박후원)은 세계 최초 저비용 보급형 식물공장을 개발한 기술을 인정받아 기술신용보증으로부터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했다.

카스트친환경농업기술은 그동안 축적된 LED응용기술을 활용하여 식물공장 시설에서 제일 많은 비용을 차지하는 조명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였으며 플랜트 또한 기성품 사용을 최대로 활용하는 시설을 개발하여 식물공장 설치비를 절감하는 기술을 개발하였다.

박선원 상무는 “식물공장 설치비용의 최소화를 위하여 개발하였으며 앞으로 다가오는 지구온난화에 맞설 수 있는 농업이 실현가능하게 되었고 농가 및 일반인들도 식물공장 사업에 쉽게 참여할 수 있어 농가 및 식물공장 운영자들이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국내외 한국형 식물공장 보급에 (주)카스트친환경농업기술의 역할이 크게 기대된다.

카스트친환경농업기술 개요
(주)카스트 친환경 농업기술은 자체 연구 개발한 LED조명, 제어 기술로 식물 촉성재배를 실현한 LED컨트롤러를 개발, 생산하는 전문업체로 2009년 국내 최초로 순수 LED조명만을 이용한 식물공장을 건립하였습니다. 구미시 구평동 소재 카스트 식물공장은 재배면적 576평방미터에 LED램프 1만4천여개를 사용하는 무농약 저비용의 보급형 식물공장입니다. 외부 공기 유입이 통제된 시설 내부에서 무농약 수경재배로 채소를 재배하며 LED광원을 이용, 재배식물에 적합한 파장대의 빛만을 사용하는 저비용 고효율의 가장 합리적인 표준형 식물공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노지의 평면 재배 면적에 비해 4배 이상 넓은 8단 높이의 재배지에서 상추, 다홍채, 청경채, 부추 등의 식용 채소를 1년에 20차례 이상 수확할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이를 바탕으로 연중 내내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양질의 채소를 길러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unnyfield.co.kr

연락처

(주)카스트친환경농업기술 홍보팀
최윤의 연구원
054-474-6495
010-3389-74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카스트친환경농업기술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