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12일 주민편익과 재산권보호를 위한 토지행정운영지침 설명회 가져
이번 설명회는 올해 추진하게 될 신규 사업과 연차사업등 세부추진방향을 설명하고 심도 있는 협의를 통해 지적, 새주소 등 공간정보의 활용수요 증대에 따른 도민에게 유용한 생활기반 정보서비스로 도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고, 주민편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道에서 밝힌 올해 주요 역점시책은 ▲One-Touch 부동산 열람시스템 구축 ▲이웃사랑 부동산중개업소 운영 ▲형질변경토지 지목정비 ▲도서·해안선 미등록토지 조사·등록 ▲3차원 지리정보시스템 고도화 ▲도로명주소 고지·고시 및 홍보방안 등 도민 모두가 수혜를 입을 수 있도록 79건의 업무에 대한 지침 설명이 있었다.
이날 서동수 道건설교통항만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종시와 내포신도시 등 충남의 미래를 밝혀줄 굵직한 현안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라며, “2011년도에는 도민과 현장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섬세한 행정을 당부하며 토지관리 업무는 주민과의 최 접점업무인 만큼 도민을 감동시켜 신뢰받는 토지행정을 당부”하였다.
한편, 이날 참석자들은 계획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토지행정 수준을 한 단계 UP시켜 ‘Green U-충남 토지행정서비스’를 펼쳐 나아갈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토지관리과
토지정책담당 임택빈
042-220-30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