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새로운 ‘PB 시스템’ 오픈

뉴스 제공
하나은행
2011-01-12 11:00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www.hanabank.com, 은행장 김정태)은 PB영업에 최적화된 시스템 구축을 통해 전체적인 업무흐름을 체계화하여 시스템적으로 지원함으로써 PB의 영업역량을 강화하고자 고액자산가를 위한 새로운 ‘PB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PB 시스템은 고객관리, 고객의 자산 및 투자성과 분석, 상속, 부동산, 금융종합소득과세 등 재무설계, 포트폴리오관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나은행의 최정예 PB 20명이 11개월간에 걸처 직접 개발에 참여하여 철저히 고액자산가의 니즈에 촛점을 맞추어 개발되었다.

일반적인 자산관리 시스템은 포트폴리오 이론에 입각한 기능적 Tool로서 실제 서비스 수준은 PB의 재량 및 개인역량에 따라 차이가 있었지만, 새로운 PB 시스템은 고객관리, 재무설계, 포트폴리오관리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입체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며, 우수 PB의 노하우가 시스템에 반영되어 모든 PB가 활용 가능한 고액자산가에 대한 PB 서비스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였다.

하나은행은 새로운 PB 시스템을 스마트폰을 통하여도 PB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며 고객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도 개발이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지역별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강화하고 지방지역의 VIP클럽 거점점포를 골드클럽으로 승격하는 등 전국적인 PB영업망도 정비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PB 시스템은 유러머니지에서 6년 연속 Best Private Bank로 선정된 하나은행의 PB역량의 집대성이라고 할 수 있다” 며 “새로운 PB 시스템의 도입으로 전체적인 서비스 수준이 향상되고 PB의 역량이 강화되어 고객의 감동지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금융그룹 PB사업부
한형근과장
02-2002-1268,1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