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남아공 명문대학과 학술교류협정 맺어

뉴스 제공
고려대학교
2011-01-12 11:28
서울--(뉴스와이어)--고려대학교(총장 이기수)는 현지시간 1월 11일(화) 오후 4시 (한국시간 11일 오후 11시) 남아프리카공화국 프리토리아(Pretoria)의 프리토리아대학교(University of Pretoria)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협정식에는 고려대 이기수(Ki-Su LEE) 총장과 체릴 데 라 레이(Cheryl de la Rey) 프리토리아대학 총장(Vice-Chancellor and Principal)이 참석하여 ▲교원 교류 ▲학생 교류 ▲공동연구, 공동강의, 공동 컨퍼런스 개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1908년 설립된 프리토리아대학교는 Cisco의 부회장인 Louis Kock와 Audi America CEO인 Johan Nyssche 등 유명 CEO들을 배출하였으며 경영대인 The Gordon Institute of Business School은 아프리카에서 가장 좋은 학교 및 세계에서 상위 50위권에 들고있다. 또한 남아프리카공화국 내 상위 8개 중 하나인 우수한 럭비 클럽을 보유하고 있는 대학이다.

또한 고려대는 이날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Johannesburg)의 비트워터스랜드대학교(University of the Witwatersrand)와도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협정식에는 고려대 이기수(Ki-Su LEE) 총장과 로이소 농사(Loyiso Nongxa) 비트워터스랜드대학 총장(Vice-Chancellor & Principal)이 참석하여 ▲교원 교류 ▲학생 교류 ▲공동연구, 공동강의, 공동 컨퍼런스 개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1896년 설립된 비트워터스랜드대학교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 위치하고 있으며 넬슨 만델라 대통령을 배출한 대학이다. 그 외에도 노벨 화학상, 문학상, 평화상 등 4명의 노벨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기수 총장은 요하네스버그의 요하네스버그대학(University of Johannesburg)을 방문하여 금년 상반기 중 태양광에너지 및 정보보안분야의 연구교류에 대해 학술교류협정을 맺는 것에 합의했고 남아프리카 공화국 인근 보츠와나(보츠와나공화국)의 보츠와나대학교(University of Botswana)를 방문하여 상반기 중 한국에 방한하여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하기로 합의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c.kr

연락처

고려대학교 국제교류팀
D'Arcy Drachenberg
02-3290-2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