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할수록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자동차보험’
중학생이 된 딸의 교복과 학용품을 마련하지 못해 고민하는 맹인 아버지. 온몸에 화상을 입고 고환이 오그라들어 불임이 될지도 모른다는 6살 아이. 자신이 걸린 암은 제쳐두고 뇌병변의 아들을 돌보는 일에만 정신을 쏟는 어머니 등, 세상에는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그리고 이러한 사람들을 도와주고 싶은 따뜻한 사람도 많다. 하지만 어떻게 도와야 하는지 모르거나, 선뜻 자신의 주머니 열기를 주저하곤 한다.
그러나,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으면 반드시 가입해야하는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는 것만으로, 가입자의 추가 부담없이 어려운 사람들을 금전적으로 후원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디앤에프의 ‘사랑의 자동차 보험’을 통하여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는 것만으로 이들을 도울 수 있다. 보험가입자가 ‘사랑의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면 디앤에프에서 30,000원을 출자하여 보험가입자의 이름으로 ‘사회복지NGO 함께하는 사랑밭(www.withgo.kr)’에 기부한다. 이렇게 기부된 후원금은 생활고, 난치병 등에 시달리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된다.
복잡한 절차를 생각할 필요나 비용의 부담을 느낄 이유도 없다. 어차피 해야 할 자동차 보험계약을 하는 것만으로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다. ‘본인비용이 추가로 들어가지 않고 기부에 참여 할 수 있다’, ‘연말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등의 이유도 멋지지만 기부를 통해 행복을 나눈 다는 것이 가장 멋진 이유가 될 것이다.
‘사랑의 자동차 보험’ 바로 가기: http://cardonation.co.kr/withgo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로부터 특별협의지위를 부여받은 단체로, 1987년 시민참여로 설립된 국내 자생NGO다. 사회적 불평등과 복지 공백에 대응하기 위해 돌봄, 교육, 위기가정, 의료사각지대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립과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홍보국
팀장 백민호
02-2612-44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