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스마트폰용 모바일 시내버스정보 홈페이지 오픈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지난 1월 3일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 적합한 모바일 시내버스정보 홈페이지(m.businfo.go.kr)를 오픈하여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대구시는 기존에 서비스를 하고 있는 휴대폰용 버스 도착예정정보 제공 서비스 모바일주소(WINC) 8003과 인터넷 홈페이지(businfo.go.kr)와 더불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 적합한 모바일 버스정보안내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에게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모바일 버스노선안내(m.businfo.go.kr) 서비스를 이용하면 버스도착예정정보, 버스위치정보, 출발도착지검색, 저상버스정보 등의 정보를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홈 화면에 바로가기를 추가하는 방법은 기존 버스노선안내 홈페이지(businfo.go.kr)를 통해 안내하여 시민들이 보다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내년 6월중으로 정류소 쉘터에 QR코드(Quick Response code)를 부착하여 스마트폰으로 보다 편리하게 버스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QR코드는 정사각형 모양의 2차원 바코드로 스마트폰용 QR코드 인식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QR코드를 스캔하면 미리 지정해 놓은 모바일 웹페이지로 연결되는 방식의 서비스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모바일 버스정보 홈페이지 서비스가 추가됨으로써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버스를 이용하게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대중교통과
버스정보담당 성욱현
053-803-55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