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토마스 사이퍼트를 임시CEO로 선임… 더크 메이어 전임 CEO는 이사회와 상호 합의하에 사임

- 2010년 제4분기 매출 및 총 마진 예비 실적 발표, 2011년 제품 로드맵 예정대로 진행 중임을 재확인

뉴스 제공
AMD
2011-01-12 17:20
써니베일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AMD (NYSE: AMD)는 이사회가 토마스 사이퍼트(Thomas Seifert, 47세) 선임 부사장 겸 CFO를 더크 메이어(Dirk Meyer, 49세) 사장 겸 CEO이자 이사의 사임이 즉시 발효됨에 따라 임시 CEO로 임명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CEO 물색 위원회가 구성되어 새로운 CEO 물색을 시작했다. 이 위원회는 브루스 클라프린(Bruce Claflin) AMD 이사회 의장이 이끌고 있다. 클라프린 의장은 과도기 동안 추가적인 감독 책임을 맡게 됨에 따라 이사회 집행 의장으로 임명되었다. 사이퍼트 임시 CEO는 기존의 CFO 책임을 계속 맡을 예정이며 자신이 영구적인 CEO 직책을 맡을 것으로 생각하지 말 것을 요청했다.

클라프린 의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메이어 전CEO는 어려운 시기에 중임을 맡았다. 그는 성공적으로 AMD를 안정시켰으며 동시에 GLOBALFOUNDRIES의 출범과 Intel과의 소송 종결과 Fusion APU 출시 등 전략적인 활동들을 마무리했다. 그러나 이사회는 당사가 장기적으로 주주 가치를 증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회사가 상당한 성장을 이루고 시장 리더십을 확보하고 탁월한 재정 실적을 거두어야 한다. 당사는 이 시점에서 리더십에 변화를 주는 것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회사의 역량을 높일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사이퍼트 임시 CEO는 2009년 AMD에 합류했으며 20여 년 동안 일반 경영, 글로벌 활동 및 재무 관리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왔다. AMD에 합류하기 바로 직전에는 Qimonda AG의 COO 및 CFO로 활동하며 동사를 설립하고 IPO를 주도했다. Infineon AG에서는 동사의 Wireless Business Group의 선임 부사장 겸 제네럴 매니저로 일했다.

사이퍼트 임시 CEO에 대해 클라프린 의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AMD에 근무하는 동안 사이퍼트 임시 CEO는 회사의 대차대조표를 개선했으며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했고 동료들의 존경을 받았다. 운영 및 재무적 전문성을 갖춘 그는 임시 CEO로서 회사를 이끌 수 있는 적임자이다.”

사이퍼트 임시 CEO는 “AMD는 상당한 제품 및 재무적 모멘텀을 가지고 2011년을 맞이하고 있다. ‘Llano’ APU 및 32nm ‘Bulldozer’ 기반 프로세서를 포함한 올해의 로드맵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 우리의 신제품이 가지고 있는 강점을 기반으로 여러 핵심 시장에서 우리의 선두적 위치를 더욱 굳힐 수 있는 상당한 기회를 가지고 있다고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AMD, 2010년 제4분기 예비 실적 일부 내용 발표

AMD가, 2010년 제4분기 예비 실적 일부 내용을 발표한다. 제4분기 매출은 2% 증가하여 약 16억 5천만 달러에 이르며 총 마진은 약 45%이다. 또한 동사는 지난 11월 재무 애널리스트의 날에 발표했던 2011년 재무 지침 내용을 재확인했다.

AMD는 2011년 1월 20일 목요일 시장 마감 후 제4분기 재무 실적을 발표할 계획이며 전화 회의(2 p.m. PT/5 p.m. ET)를 통해 추가 세부 사항을 제공할 예정이다.

AMD 관련 정보
AMD (NYSE: AMD)는 획기적인 AMD Fusion Accelerated Processing Unit(APU)로 생생한 디지털 경험의 새로운 시대를 이끌고 있는 반도체 설계 혁신 기업이다. AMD의 그래픽과 컴퓨팅 기술은 PC와 게임 콘솔 그리고 인터넷과 비즈니스를 견인하는 강력한 컴퓨터 등을 포함한 다양한 기기의 원동력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md.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MD, AMD의 화살표 로고 및 그것들의 조합은 Advanced Micro Devices, Inc.의 상표이다. 다른 명칭들은 정보 제공의 용도로만 사용되었으며 각 해당 소유주들의 상표일 수 있다.

AMD 개요
AMD는 50년 이상 고성능 컴퓨팅과 그래픽 및 시각화 부문의 기술 혁신을 선도해 왔다. 포춘지 선정 500대(Fortune 500) 기업과 전 세계 첨단 과학 연구기관 등의 수십억 명의 전문가들이 AMD 기술을 활용해 우리의 삶과 일, 여가의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AMD의 임직원들은 가능성의 한계를 뛰어넘어 업계를 선도하는 고성능 및 적응형 제품을 구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현재를 가능하게 하고, 내일의 혁신을 실현하는 AMD (NASDAQ: AMD)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블로그, 링크트인(LinkedIn) 및 트위터(Twitt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m

연락처

Drew Prairie
512-602-4425
이메일 보내기

투자자 담당 연락처:
Ruth Cotter
408-749-38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