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제2기 보육시설 모니터링단 모집·운영

전주--(뉴스와이어)--전북도는 보육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하여 제2기 전라북도 보육모니터링단을 구성하여 다음 달부터 도내 어린이집 100개소를 대상으로 일제점검할 계획이다.

도는 제2기 보육모니터링단을 1월 14일부터 1월 27일까지 서류접수를 받아 15명을 선발할 계획으로, 신청자격은 보육·교육·복지관련 정부·기관·단체에서 2년 이상 근무하였거나 보육관련 전공을 한 자, 기타 이에 준하는 자격 소유자이다.

이번에 선발된 모니터는 시·군 직원과 합동으로 도내 보육시설의 보육환경, 급식·위생관리, 시설물 안전 등에 대하여 확인하고 미흡한 부분에 대하여 컨설팅을 하여 한층 업그레이드 된 보육서비스 제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0년에는 제1기 보육시설 모니터링단 15명을 선발하여, 도내 시설 30개소(전주 15, 군산 5, 익산 7, 완주 3)를 대상으로 건강, 안전, 급식 등에 대하여 점검한 바 있다.

한편 도는 전국 최초로 보육시설에 취사도우미를 파견하는 사업을 추진하였고, 다문화가정 아동의 적응을 위하여 다문화 매직버스사업을 추진하는 등 보육시설에 대한 도민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행정력을 기울여 왔으며, 올해에는 보육교사의 양육기술 향상교육사업을 추진하여 보육종사자 만족도가 향상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여성청소년과
보육지원담당자 소현성
063-280-476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