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펜시아 리조트, 겨울시즌 숙박 예약 100% 기록

- 2011 평창 FIS 스키점프대륙컵대회 주효

- 그외 드라마와 영화 촬영 장소 등 굵직굵직한 행사 연이어 개최

뉴스 제공
강원도개발공사
2011-01-13 16:54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개발공사(사장 김상갑)가 운영하는 알펜시아 리조트가 겨울시즌 콘도와 호텔의 주말 객실 예약률이 100%에 달하며 호황을 맞고 있다.

콘도(홀리데이 인 스위트 알펜시아 평창 419실), 특1급 호텔(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 238실, 홀리데이인 리조트 알펜시아 평창 214실)의 2월까지 주말 객실 가동률이 100%에 달하고 있으며 68%의 평균 가동률을 보이고 있다. 2월 2일부터 6일까지 설연휴기간은 이미 100% 예약 완료된 상태이다.

이같이 높은 예약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은 2009년 842만명의 관객수를 기록한 영화 ‘국가대표’의 실제 촬영지로 잘 알려진 알펜시아 리조트가 최근 드라마, 영화, 예능 프로그램의 촬영지로 캐스팅 되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MBC 인기드라마 ‘역전의 여왕’ 촬영에서는 극중 주인공인 김남주씨와 정준호씨가 회사 동료들이 워크샵을 온 장소가 알펜시아 리조트로 캐스팅 되었으며 최근에는 MC 유재석이 진행하는 SBS 인기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촬영이 이틀 동안 알펜시아 현장에서 진행되어 화제가 됐다.

이처럼 인기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에서 촬영이 이어진 데는 대관령의 아름다운 자연을 최대한 살려 그림같이 지어진 알펜시아 리조트가 방송 관계자들의 눈을 매료시켰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향후에도 MBC 미니시리즈 ‘로열패밀리’, 예능프로그램 ‘터닝포인트’와 신은경 주연의 영화 ‘4인조’ 촬영이 계획되어 있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촬영 요청이 이어질 전망이다.

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 동안은 ‘2011 FIS 스키점프 대륙컵대회’가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열려 스키시즌 알펜시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개막공연을 비롯해 김현기, 최흥철, 최용직, 강칠구 선수 등 각국의 스키점프 선수들의 비상하는 모습을 직접 감상할 수 있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강원도개발공사 개요
강원도개발공사는 관광, 레저, 동계스포츠, 남북교류, 그리고 자연과 환경의 가치에서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강원도가 전액 출자한 공기업이다. 강원도개발공사는 강원도의 가치를 높이고 지키기 위하여 친환경 고품격 도시개발사업, 리조트개발사업, 택지조성 및 산업단지조성사업, 공공주택건설사업 등 다양한 지역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지방자체사업으로는 역대 최대규모인 대관령 "알펜시아" 리조트 조성사업"을 수행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gdco.co.kr

연락처

강원도개발공사 대외협력팀
허진욱 대리
033-259-61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