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설대비 다중이용시설 일제점검 실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민족 고유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1.17~2.28일까지 시, 구·군별로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 예방과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 및 시민이용이 많은 백화점, 대형마트, 재래시장, 영화관, 종합여객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물 중심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명절 연휴기간을 전후하여 귀성객 등의 대이동으로 다중이용시설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안전관리가 소홀해질 우려가 있어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 안전관리 의식을 제고하기 위하여 시, 구·군별로 소방서, 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자문단, 안전진단전문기관 등 민·관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실시한다.

중점점검 대상시설은 백화점·대형마트·재래시장 등 판매시설 120개소, 고속·시외버스터미널, 지하철 역사 등 64개소, 영화관·유원시설 11개소 등 이용객이 많은 다중이용시설 210개소이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건축·전기·가스·소방 등 시설물의 안전관리실태 및 시설기준 준수여부, 유사시 긴급대피 유도계획 등 피난유도 체계수립 여부 등 전반적인 안전관리실태를 중점점검할 예정이다.

대구시 안종희 재난관리과장은 “점검결과 결함사항에 대해서는 사고예방을 위하여 즉시 위험요인 해소 등안전대책을 강구하여 설날 이전까지 신속히 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재난관리과
인적재난담당 장덕수
053-803-31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