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 14일(금) ‘2011년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신년인사회’ 참석
오 시장은 격려사 통해 2010년은 ‘서울형그물망복지정책’ 시행의 원년이었으며, 특히 작년 연말 마무리 된 ‘희망플러스통장’ 시범 사업이 신청한 100가구 중 98가구가 3년 간의 저축을 모두 완주하는 등 성공적인 결실을 거둔 것에 대해 기쁨을 전하고, 최일선에서 혼신의 힘을 다해준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 회원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달한다.
아울러 오 시장은 필요한 계층에 필요한 만큼의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미래세대까지 배려하는 지속가능한 ‘착한복지’, ‘서울형그물망복지’를 펼쳐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강조한다.
한편,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에 관한 조사와 연구, 각종 복지사업을 조성하고, 사회복지사업과 활동을 조직적으로 협의·조정하는 단체로,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 참여를 촉진시켜 서울시민의 복지증진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대변인
언론담당관 서정협
02-731-6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