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민방위 비상대피시설 일제 정비·점검 실시
이번 점검 정비기간에 기능상실 또는 불량시설 59개소에 대한 지정을 해제하고, 우수한 지하건축물 215개소를 신규로 지정하여 적어도 1차 공습에 대비한 시설을 갖췄다고 하였다.
또한, 신규로 지정된 공공용지정시설에 대한 안내 유도표지판 등은 이미 부착을 시작하여 1월중에는 완료할 계획이며, 기존 시설에 대해서도 유지보수예산을 확보하여 지속적으로 정비하고, 민간단체 및 외부기관과 합동으로 최소 년1회 정도 점검을 실시하여 언제든지 활용 가능한 시설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짐하였다,
한편 도민들이 대피소의 위치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시군 홈페이지에 게시하였으니 거주지 시군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우리 집 주변 대피소를 알아보고 찾아보기를 당부하면서 도민 누구나 내 생명 지키는 대피소 위치를 알 수 있게 지속적인 홍보를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소방행정과
민방위경보담당 서남석
063-280-3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