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1.17(월)부터 매주 월요일 ‘굿모닝 CS 조회’ 실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와 ‘대구방문의 해’를 맞아 올해를 “미소친절운동 원년의 해”로 정하고 ‘미소친절 대구’ 프로젝트 추진의 첫발을 내디딘다. 미소친절 실천을 위한 시 본청, 소방서 등 112개부서 5,000여명의 공무원들이 매주 월요일 아침 ‘굿모닝 CS 조회’를 시작한다.

대구시는 1월 17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전 8시 50분부터 10분간 업무 시작 전에 시본청, 원·본부, 사업소, 의회 등 112개 부서별로 공직자 5,000여명이 즐거운 웃음이 묻어나는 박수와 율동 및 고객만족 구호를 외친다.

이러한 ‘굿모닝 CS 조회’는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과 함께 개인의 숨어있는 미소를 찾아서 행복을 주고 그 행복이 시민에게 전달되어 고객 감동 행정을 하자는데 그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위해, 대구시에서는 지난 1.6일부터 2일간 112명의 부서별 CS 친절매니저를 선발해 교육을 했으며, 지난 1월11일 대구시 전 기관단체장 120명이 참석한 확대간부회의시 ‘굿모닝 CS’ 시연회를 개최하여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대구시 관계자는 “시민 개인의 행복을 찾고 이웃에게 즐거움을 주는‘미소친절 대구’운동을 시민 한 분 한 분이 적극 실천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 굿모닝 CS 내용 : Ice breaking(짧은 박수) → 민원행정서비스헌장낭독 → SPOT(게임, 안마 등) → Best Practice(명언, 경험 등) → 구호(한마음 단결구호)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시민봉사과
시민협력담당 양광석
053-803-30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