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구제역 백신 1차 예방접종 실시
대구시는 접종기간 내 완료를 목표로 팀별 3명(접종수의사 1, 보정요원 1, 기록요원 1)을 구성하여, 1팀당 1일 150두를 접종할 계획이며 예방접종은 대구시 외곽지역부터 안쪽으로 실시토록 하고, 특히 구제역이 발생하지 않은 경남도 등 인접한 지역부터 우선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원활한 예방접종을 위해 예방접종요원 등에 대하여 1월 15일(토) 15시에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예방접종수의사(39명), 각 구·군 담당자, 축협관계자 등 50여명에 대하여 구제역 백신접종 요령과 준비사항, 주의사항 등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한다.
백신공급은 보건환경연구원에서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공급받아 1월 15일(토) 즉시 해당 구·군별로 공급할 계획이며, 빠른 시일내에 접종완료를 위해 사육농가에서 직접 접종을 희망할 경우 공무원 입회하에 접종을 허용할 방침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예방접종이 신속하게 진행되기 위해서는 축산농가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면서 “설 명절을 맞아 대이동에 따른 구제역 확산방지를 위해 축산농가에서는 철저한 소독을 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이번 1차 구제역 예방접종 1개월 후 완벽한 항체형성을 위해 2차 접종을 실시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농산유통과
과장 최주원
053-803-34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