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여성발전복지지원사업’ 17일부터 신청받아
사업 신청자격은 양성평등과 여성의 권익증진을 주목적으로 하는 단체로서 충청남도의 여성가족 시책을 수행할 수 있는 충남도내 소재하는 ‘비영리 민간단체’ 및 ‘비영리 법인’이면 가능하다
이 사업은 기획사업과 일반사업으로 기획사업은 여성의 사회(정치)참여 확대, 여성의 경제활동 지원, 여성 및 아동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등 인권보호, 양성평등 문화확산, 건강한 가족문화 구현, 한부모 가족 등 취약계층 지원, 다문화가족 지원, 가족돌봄 지원, 기타 여성발전을 위한 사업 등 9개 분야이고, 일반사업은 보육, 이웃사랑 실천, 건강한 모성지원,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 및 경제 살리기, 여성 정보화 증진, 전통(향토) 문화계승 및 효의 실천, 농어촌 여성 복지증진, 기타 공익사업 등 8개 분야이며, 2∼3월중 여성발전위원회 심의를 거쳐 사업단체가 선정되어 3월부터 사업이 시행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도청 홈페이지(http://www.chungnam.net) 공고란을 참조하거나 도청 여성가족정책관실 여성정책담당(☎042-251-25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여성가족정책관실
여성정책담당 이정순
042-251-25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