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재단, 제9회 ‘유일한상’ 시상식 개최
영광의 수상자 박승정 원장은 관상동맥중재시술 및 스텐트(혈관을 넓히는 작은 관) 삽입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
‘유일한상’심사위원회는 “박승정 원장은 투철한 창조정신과 탐구정신을 바탕으로 활발한 연구활동을 매진하여 훌륭한 의과학자로서의 명성을 전세계에 널리 알려 대한민국의 위상제고 기여해 대한민국 대표 의학자로서 대한의학회의 추천을 받아 선정하게 되었다”고 경위를 밝혔다.
‘유일한상’은 유한양행 창업자인 故 유일한 박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지난 95년 제정한 상으로 사회 모든 분야에서 여러 사람들의 사표가 될 수 있는 모범적인 삶을 살아가는 인사를 선정, 그 공로와 업적을 널리 알려 사회에 귀감이 되도록 하는 데 그 뜻이 있으며 격년제로 시상해오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 박승정 원장을 비롯해, 정원식 유한재단 이사장,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 최상후, 김윤섭 유한양행 사장, 김일섭 유한학원 이사장과 정·관계(변웅전, 전혜숙, 이군현 의원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유한양행 개요
유한양행은 ‘가장 좋은 상품을 만들어 국가와 동포에게 도움을 주자’라는 유일한 박사의 정신으로 1926년 설립됐다. 창업 이래 지금까지 신뢰와 정직의 기업문화를 가지고 우수한 의약품 생산과 국민 보건 향상에 매진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yuhan.co.kr
연락처
유한양행 홍보팀
주임 임석재
02-828-01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