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여성가족재단, 2011년 사회공헌 프로젝트 닻을 올리다
재단은 지난 2010년부터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과 사회적 지원이 필요한 가정 및 아동의 실질적 건강 개선을 위해 튼튼체조 및 냠냠요리 레시피 개발, 지자체 및 관련 기관 대상 매뉴얼 보급 등 지역을 중심으로 ‘건강가족지원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2011년 재단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이의 일환으로 우선 한국제분동아원, 한국방송작가협회신우회와 함께 17일(월)을 시작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동작구 내 사회복지 보육시설을 방문, 아기돌보기·청소·빨래·초등학생 멘토링 등 자원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동작복지재단을 통해 보육시설 아동에게 매월 ‘사랑의 영양제’ 정기후원(월1구좌 5,000원 이상)을 추진 중이다. 아울러 설 명절을 맞아 ‘희망2011 따뜻한 겨울보내기’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제분동아원 후원으로 보육시설에 밀가루와 국수를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박현경 대표는 “공공기관의 사회공헌활동은 사회적 의무이자 책임”이라면서 “앞으로 재단의 사회공헌활동 범위를 지역내 사회복지 보육시설 뿐 아니라 서울시 전역으로 확대해 2011년을 자원봉사 및 사회공헌 네트워킹을 본격화 하는 해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사회복지 보육시설에 영양제 및 생필품을 제공할 개인과 기업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관련 문의는 02-810-5056.
서울시여성가족재단 개요
올해로 23주년을 맞은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여성·가족을 위한 일·돌봄·안전 지원 플랫폼으로서 양성평등 행복도시 서울을 실현하겠다는 기관의 미션과 비전 아래 저출생대응사업, 돌봄사업, 양성평등사업 등 여성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서울시의 경력단절 여성들이 다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을 위한 보육 환경과 서울시민의 안전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여성·가족 안전 소통 공간인 ‘서울여성플라자’와 양육자의 일·돌봄 지원 공간인 ‘서울가족플라자’도 운영 중이다. 재단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women.or.kr
연락처
서울시여성가족재단 경영관리팀
홍보담당 김윤미
02-810-5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