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지난해 시정평가 결과 총 39개 분야 수상 영광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가 지난해 총 39개 분야에서 각종 상을 수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시는 2010년도 한 해 동안 외부기관이 실시한 시정 평가조사 결과, 일반행정 10개, 경제 7개, 환경·녹지 5개, 문화·보건·복지 6개, 교통·도시 5개, 기타 6개 분야에서 각종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자별로는 대통령상 2개, 총리상 2개, 장관상 14개, 언론·학회 등 민간기관·단체로부터 7개, 기타 14개의 상을 받았다. 주요 수상 내역을 보면 행전안전부 주관 ‘2010년 지자체 합동평가’에서 시부 최우수를 받아 특별교부세 25억5000만원과 유공자 표창을, 지식경제부 주관 제47회 무역의 날 수출유공기관 평가에서 대통령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또한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시도소비자시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상금 500만원을, 고용노동부 등 주관 ‘지역일자리대책 경진대회’에서 금상(취약계층 지원부문)을 받았다. 이와 함께 대한적십자사 주관 ‘2010년 적십자회비 모금 유공기관 표창’에서 전국 1위를, 환경부 주관 ‘2010년 그린스타트 운동 실적평가’에서도 전국 1위를 각각 차지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시가 외부기관 평가에서 각종 상을 다수 받은 것은 직원들의 업무에 대한 이해와 추진에 대한 열정 등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면서 “올해도 외부기관의 각종 평가에 적극 대응하여 더 많은 상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기획관실
주 무 관 류재균
052 229-21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