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 新인재육성제도로 임직원의 자기개발 지원
신인사제도란 인사마일리지를 도입해 기존 ‘사원-대리-과장-차장-부장’의 직위는 ‘선임-책임-수석’의 3단계로 단순화하고 정기 승진을 폐지, 연간 단위로 누적된 마일리지가 기준에 도달하면 해당 직위를 부여하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 인사제도이다.
기존의 교육제도는 지정된 교육이수점수 취득을 위한 형식적인 교육 위주로 진행돼, 실질적인 개인별 역량 보완에는 부족하다는 문제점이 제기되어 왔다. 새로 도입되는 신인재육성제도에서는 팀원을 가장 잘 아는 팀장이 새롭게 구축된 직무전문가 육성가이드를 바탕으로 각 구성원들의 육성 방향을 직접 제시하고, 팀원들은 직무 전문성 향상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교육 과정을 자발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형식적인 교육 참여로 인한 폐해를 개선하기 위해 교육점수이수제도는 폐지했지만, 문서기획(선임), 목표관리(책임), 코칭스킬(수석) 등 9개의 직위별 공통 필수과정을 미이수 할 경우에는 오히려 인사마일리지를 감점하는 등 조직 내 필수 역량 확보를 위한 교육 체계는 한층 강화했다.
하이닉스는 ‘신인재육성제도’ 도입으로 조직과 개인의 성장을 지원하고 경쟁력 있는 성과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영지원실장 윤상균 전무는 “형식적, 비효율적인 교육에서 벗어나 실질적, 실용적인 관점에서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라며, “개인과 조직이 더불어 성공하는 ‘성공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인재육성제도로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khynix.com
연락처
하이닉스반도체 홍보팀
02-3459-5325/5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