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공식홈페이지 오픈
- 홈페이지 도메인 주소 … www.hyundai.co.kr
- 현대자동차그룹의 주요 계열사 홈페이지와 실시간 연동으로 정보 전달
- 각 사의 주요 뉴스, 동영상, 채용, 사회공헌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 그룹용어사전, 포털검색 기능 등 이색적인 서비스 제공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몽구)은 17일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현대카드 등 주요 그룹 계열사들의 소식 및 사진/영상자료, 채용정보, 사회공헌, 환경, 그룹관련 용어사전 등 관련 정보를 담은 ‘현대자동차그룹 홈페이지(http://www.hyundai.co.kr)’를 오픈했다.
이번 오픈한 그룹 공식 홈페이지는 기존의 그룹 인터넷 신문 ‘현대자동차그룹 뉴스플라자’를 확대 개편하여, 기존의 계열사 소식를 전하는 뉴스사이트에서 각 사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포털형 홈페이지로 새롭게 탄생했다.
주요 계열사 홈페이지와 실시간 연동방식으로 운영이 되어 새로운 뉴스, 사진, 방송, 채용 등의 소식을 그룹 홈페이지에서 공유할 수 있어 한 차원 높고 빠른 인터넷 정보 검색이 가능하게 되었다.
홈페이지는 ‘그룹소개’, ‘뉴스플라자’, ‘그룹방송’, ‘인재채용’, ‘사회공헌’, ‘환경’, ‘갤러리’, ‘그룹용어사전’, ‘통합검색’ 등으로 콘텐츠가 구성되어 있다.
그룹소개에서는 사업영역별 계열사 소개, 전세계에 진출해 있는 각 사들의 사업장의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글로벌맵, 현대자동차그룹 출범부터 현재까지 월별 중요 이슈들에 대한 그룹연혁 등의 소메뉴를 포함하고 있다.
뉴스플라자는 각 사의 보도자료를 포함한 주요 이슈 및 사진자료를 담았다. 특히, 그룹 및 각 사의 행사와 마케팅활동 모습을 다양한 사진으로 볼 수 있게 구성한 포토뉴스는 여러 장의 사진을 제공해 생생한 행사장의 모습을 전달한다.
그룹방송에는 현대기아방송(HKN)에서 전하는 다양한 영상을 통해 현대자동차그룹의 현장소식과 알찬 생활정보를 만날 수 있다.
인재채용은 계열사별 채용정보를 각 사 채용사이트들과 실시간으로 연동하여 한번에 그룹사 전체의 채용정보를 볼 수 있다. 또한 사업군별 다양한 직무를 직원들의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하여 취업을 앞둔 준비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더 많은 직무에 대해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사회공헌 및 환경 메뉴에서는 분야별 새로운 소식 및 각 사별 활동, 그룹차원에서의 활동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시되는 사회공헌활동의 체험후기가 연재된다. 환경 메뉴에서는 기업 전반에 걸쳐 환경경영 시스템을 정착시키고 제품 환경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다양한 활동들이 소개되어 있다.
갤러리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각 사별 사업장의 다양한 모습과 임직원의 일하는 모습, 해외 사업장의 이국적인 모습, 해외 마케팅 현장 사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그룹용어사전은 자동차 전문그룹의 특성을 살린 독특한 용어 백과서전으로 현대자동차그룹만의 제품, 사회공헌 및 마케팅 활동, 차종 설명 등 기존의 포털웹사이트에서는 검색되지 않던 약 5천개의 다양한 용어를 검색할수 있어 현대자동차그룹에 관심이 있는 전문가 및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정보의 창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통합검색에서는 용어사전 뿐만 아니라 검색어에 관련된 보도자료, 사진, 각 그룹사 웹문서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검색결과를 제공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대내외 고객들에게 그룹 및 계열사들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 각 사들의 인지도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웹 관문역할을 하는 그룹홈페이지를 통해 그룹 계열사들을 더 친근하게 접하고,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그룹 내 각 사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에게 그룹의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현대자동차그룹은 포털 웹사이트를 통해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제공은 물론 소통의 장을 더욱 넓혀 늘 고객과 함께하는 친밀한 기업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개요
현대자동차는 국내 최초로 독자 모델 포니를 개발하며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다. 세계 200여 개국에 자동차를 수출하고 글로벌 생산기지를 건설해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세계 최초 양산형 수소차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를 론칭해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선도적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견인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com
연락처
현대ㆍ기아자동차 홍보실
02-3464-2102∼2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