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서울대학교병원과 공동주최로 ‘생체계측분석 시스템 온라인 세미나’ 개최

2011-01-17 14:02
서울--(뉴스와이어)--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웹사이트 ni.com/korea, 대표이사 김주엽, 이하 한국NI)는 서울대학교병원과 공동 주최로 “그래픽 프로그래밍 시스템 기반의 생체계측분석 시스템” 온라인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본 세미나에서는, 세계적인 인구의 노령화,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로 급속히 성장한 U-Healthcare 시장과 의료기기 산업에서 반드시 필요한 생체신호계측 및 분석법(ECG, Patient Monitoring)을 소개한다. 또한 생체신호계측과 관련한 GPU 프로그래밍 기법, Peak Detection 기법, DICOM 등 그래픽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 LabVIEW를 활용한 Biomedical Toolkit 사용법을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며, 고성능 수술 장치 및 의료영상진단기기에서 필수적인 고성능 분석 라이브러리(High Performance Computing Library) 등 흥미로운 데모 시연을 통해 참석자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특히, NI LabVIEW를 활용한 생체계측시스템 관련 전문 교재를 집필 중인 서울대학교병원 의용생체공학연구소의 공현중 박사가 직접 강의에 나서 관심을 받고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본 세미나는, 오는 1월 27일(목) 오전에 1차 세미나가 방영될 예정이며,동일한 내용으로 오후에 2차 세미나가 진행된다. 따라서 참석자는 공간 제약 없이 온라인 상에서, 보다 선호하는 시간에 맞추어 세미나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오프라인 세미나와 마찬가지로 강사에게 실시간으로 질문을 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실시간 Q&A”가 가능하다.

한편, 한국NI는 1월 12일~17일 사이에 조기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커피카드를 추첨하여 제공하는 등, 세미나 사전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세미나 사전등록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ni.com/korea를 방문하길 권장한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개요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주)는 컴퓨터 기반 계측 및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대표 제품은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데이터 수집 보드, 모듈형 계측기 등이 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본사와 40개 국의 지사에서 6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Fortune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ni.com/korea

연락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신서영
02-3451-33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