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Xbox 360 키넥트’ 최고의 설 선물
실제로, 키넥트는 이미 크리스마스와 연말 선물 시즌에 가족 구매자들에게 큰 반응을 얻었다. 키넥트 전용 매대를 설치한 이마트와 홈플러스 모두 키넥트 출시 이후 Xbox 360 매출 규모가 크게 늘었다. 홈플러스의 경우 2010년 크리스마스 Xbox 360 판매량이 전년 동기에 대비해 약 800% 성장한 바 있다.
황희정 씨(서울 성북구, 여 31세)의 경우, “평소 친척들이 모여도 아이들은 주로 방 안에서 컴퓨터를 하거나 TV를 보는 등 함께 어울리기 힘들었는데, 키넥트 구매 이후 아이들과 키넥트로 대결을 하는 등 함께 하는 시간이 늘어났다” 라며, “올 설 연휴에는 친척들과 함께 키넥트로 즐거운 시간도 보내고 게임을 하면서 많은 대화도 나눌 수 있을 것 같아 설렌다”고 구입 소감을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엔터테인먼트 디바이스 사업부의 송진호 이사는 “키넥트는 2명이 대결을 펼치거나 다수가 돌아가면서 플레이 할 수 있다. 설을 맞아 친지들이 모이는 자리에서 흥미진진한 가족 대항전을 펼치기에도 적합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