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결혼이민자 IT방문지도사로 육성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1-01-18 19:14
서울--(뉴스와이어)--행정안전부(장관 맹형규)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김성태)이 다문화가정의 정보화지원을 위해 1월 19일부터 31일까지 IT방문지도사로 활동할 결혼이민자 50여명을 모집한다.

한국어와 IT기본소양을 갖추고 있고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서 활동이 가능한 결혼이민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선발 후 2주간 IT기술과 교수법, 실습 등 전문교육을 거칠 예정이다.

교육과정이 끝나면 3월부터 11월까지 동일국가 출신 다문화가정에 직접 방문해 결혼이민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월 40시간 이상 정보화교육 및 한국사회 적응을 위한 도우미 역할을 병행하게 된다.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가 가능하며 지원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화(☎02-3660-2506) 또는 한국정보화진흥원 국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www.itstudy.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도 한국정보화진흥원은 결혼이민자의 활발한 활동과 참여를 독려해 다문화가정의 정보화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계획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책홍보부
담당자 김지연
02-2131-07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