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벼 재배농가에 대한 특별지원금 지원
충남도는 그동안 어려움에 처한 벼 재배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농어업 각분야 전문가와 농업관계기관의 대표들로 구성된 정책협의회를 수차례 개최하는 등 도차원의 특별대책을 강구하여왔다.
오늘 결정된 벼재배농가 특별지원 대책은 특별지원 성격으로 전년도의 영농여건을 감안한 1회적 조치이며, 지원규모는 타도 지원수준과 우리도 재정여건을 감안한 198억원이다. 지원대상은 2010년 벼재배를 기준으로 벼재배 전농가 대상이며 농가당 2ha까지이며 이는 도내 총 벼재배면적의 71% 수준으로 주로 영농규모가 영세한 중소농 위주로 지원이며 농가당 최대 362천원까지이다.
지원방법으로는 전년도 영농기 이전에 저농도비료를 농자재로 지원된 만큼 이번에는 전액 현금으로 지원된다고 밝혔다. 지원시기는 제1차 추경을 통하여 지원하되 추경편성 시기를 최대한 앞당겨 영농준비기 이전에 지원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충남도는 농업농촌문제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특별위원회 성격의 농정혁신분과위원회를 신설 운영하기로 하고 농업농촌의 고령화, 소득감소, 영세화 등에 대한 지속적인 대책을 강구하는 등 농업道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친환경농산과
쌀마케팅담당 장인동
042-251-264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