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올가홀푸드, 친환경식품 연구와 인재양성 협약

뉴스 제공
전북대학교
2011-01-18 15:49
전주--(뉴스와이어)--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가 18일 오후 2시 30분 친환경 식품 전문기업인 (주)올가홀푸드(대표이사 남제안)와 협약을 체결하고, 친환경 식품에 대한 연구와 우수인재양성에 나섰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북대 신효근 부총장과 이남호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한 관련 학과장 등 전북대 관계자들과 남제안 대표와 금석헌 상무 등 올가홀푸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앞으로 긴밀한 교류를 약속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친환경식품에 대한 신제품 연구 및 개발에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세미나 및 워크숍 등을 공동으로 개최하고, 자료 등을 공유해 친환경식품 관련 연구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특히 올가홀푸드는 전북대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교육을 실시하고, 추천서를 통한 채용 요청이 있을 경우 학생 취업활동에도 협력하기로 해 농업생명과학대학 등 관련 분야 학생들의 취업에 큰 실효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신효근 부총장은 “글로벌 로하스 기업인 올가홀푸드와 우리대학이 친환경식품에 대한 연구와 학생 취업 지원 등을 위해 손을 맞잡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협력관계로 나아가 양 기관이 친환경식품 분야 전반의 발전을 이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북대학교 개요
전북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소재한 대한민국의 거점 국립대학교이다. 1947년 호남권 최초의 국립대학교로서 설립됐다. 캠퍼스는 전주시, 익산시, 고창군 등에 있다. 현재 4개 전문대학원, 14개 단과대학, 100여개의 학부·학과 및 대학원, 특수대학원을 갖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honbuk.ac.kr

연락처

전북대학교 산학협력과
이왕희 담당
063-270-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