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중소기업 무료홈페이지 서비스 개시
대구시는 지역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의 e-비지니스 역량 강화를 위해 2009년부터 47개사 홈페이지를 제작·지원한데 이어, ‘2010 중소기업 무료홈페이지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제작된 포켓문(pocketmoon.bizdaegu.kr) 등 11개 홈페이지에 대해서 1월 20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중소기업 무료홈페이지는 대구시 전산 인력과 행정인턴을 활용한 비 예산사업으로, 기업홍보 및 제품소개 등 대상기업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수렴하여 15page 내외로 제작되었다.
구축된 무료홈페이지는 대상기업에서 제품홍보 등의 자료관리를 담당하고, 시에서는 홈페이지 운영에 필요한 기본환경을 지원하여 홈페이지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구축된 홈페이지에 대해 2년간의 유지보수 지원 후 해당기업에서 자체운영이 가능토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1년도 사업은 2월경에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공고를 한 후, 지역기업의 신청을 받아 제작·지원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정보통신과
인터넷담당 안원우
053-803-3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