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수도계량기동파 예방 및 신속조치에 최선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각 상수도본부 사업소별로 운영하고 있는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을 평상시 9개반 35명에서 21개반 59명으로 확대해 24시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그동안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해 12월부터 한파에 따른 계량기 동파사고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각 가정에 동파예방요령을 담은 홍보전단 13만부를 배포하였고, 동파 위험이 있는 계량기를 사전 점검해 스치로폼, 옷가지 등으로 보온조치를 하는 등 예방활동에 주력해 왔다.

특히, 직원들이 평일과 토·일요일 비상근무체제에 들어가 동파사고 발생 신고 즉시 현장에 출동해 계량기를 무료로 교체하고 있다.

한편, 최근 계속되는 한파로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등 강추위 속에서도 타지역에 비해 광주시의 동파건수가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18일 현재 250건의 동파가 발생하였다.

상수도본부 관계자는 “각 가정에서도 수도계량기 보호통 내부를 헌옷, 솜 등으로 채워 계량기 동파예방에 힘써 주기 바란다”며, “수도 시설이나 계량기가 얼었을 때에는 20~25℃이하 미지근한 물로 시작해 차츰 뜨거운 물로 녹이거나 헤어 드라이기를 사용해 서서히 녹여야 한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급수과장 장재만
062-613-60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