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시민참여 거리청소 실시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는 민선5기 들어 세계로 열린 깨끗한 도시이미지 품격을 높이기 위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쓰레기 없는 살기 좋은 으뜸 환경모범도시’를 만들기 위해 전 행정력을 동원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쓰레기 없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시 간부공무원과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거리청소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올해 들어 처음으로 실시하는 시민참여 거리청소를 18일 아침 7시 30분 부터 30분 동안 신탄진역 주변 일대에서 시 간부공무원과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시민들이 함께하여 노상 적치물 정비, 가로수 주변 쓰레기수거, 휴지나 담배꽁초 줍기 등 청결활동을 위한 거리 청소를 실시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공보관실
담당자 권준경
042-600-20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